웹사이트 제작은 꿈을 현실로 연결하는 일이 아닐까

 ‘ 웹사이트 제작은 꿈을 현실로 연결하는 일 ‘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제작 작업을 시작하면서 익숙하면서도 어떤 깨달음 같은 것을 느꼈다.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은 단순히 제작을 넘어, 다른 사람의 꿈과 열망이 진정으로 연결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나부터도 출판사를 만들고 나서는 출판사 사이트를 구상했던 대로 만들었냈다. 또 ‘이런 것을 팔아보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그대로 웹사이트에 담을 수 있었다. 머릿속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이었다.

웹사이트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준다

모든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비전이 세상에 어떻게 보여지길 원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우리를 찾는다. 우리의 책임은 기술적인 것에 그치지 않고 감정적인 영역까지 닿아 있다. 어쩌면 이것은 기술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아침,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여 테마를 커스터마이징하고 플러그인을 설치하며 반응형 레이아웃을 세심하게 조정하는 동안, 처음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나와 공유했을 때의 설렘이 떠올랐다.

그들의 열정과 함께 살짝 긴장된 목소리에서, 과연 이 아이디어가 사람들의 마음에 가 닿을 수 있을까 고민했던 그 순간이 생생히 기억났다. 이러한 순간들이야말로 우리가 이 일을 하는 진정한 이유임을 다시금 깨닫게 한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매일이 보람차고 쉬운 것은 물론 아니다. 플러그인이 충돌하고 마감이 촉박해지며, 레이아웃이 완벽하게 맞지 않아 답답한 순간도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성장한다고 믿는다. 인내를 배우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결국 언제나 그렇듯이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것이다.

오늘은 홈페이지 작업을 진행하면서 클라이언트의 비전을 담아낼 이미지와 단어를 신중히 골랐다. 우리의 결정 하나하나는 누군가의 꿈과 협력하는 과정이다.

완성되어가는 홈페이지를 보며 뿌듯함과 함께 감사함을 느낀다. 홈페이지 제작을 믿고 맡겨 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것, 그리고 프로젝트마다 새로운 인연을 맺으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에 말이다.

나에게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사업이지만,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누군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특권을 누리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내 사업에 이렇게 의미부여를 하면 보통 보람있는 일이 아니다.

상상만 하던 것들을 눈앞에 펼쳐보여주는 일. 이보다 더 아름다운 일이 있을까 싶다. 🙂

오늘 왠지 감상에 젖어 끄적여보았다. 좀 오글거리나?? 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